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효과 BEST

by ★凸★ 2020. 7. 9.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효과 BEST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있습니다. 다들 아시는 운동 식습관 등등 많은 방법이 있지만 피해야 할 운동과 식습관도 있습니다. 과하게 섭취를 하게 된다면 어린이 비만에 주된 원인이 되기 때문이죠. 아이들에게 유전적으로 키를 물려줄 수 없지만 후천적으로 성장판이 닫혀도 키가 큰 사례 등등 낱낱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장판 닫히는 시기

남자 성장판 닫히는 시기와 여자 성장판 닫히는 시기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남자 아이의 성장판은 평균적으로 만 16세쯤에 닫히고 여자 아이의 성장판은 대략적으로 만 14세 경에 닫히는 게 정설입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 뛰어놀 시간 공간적으로도 제약이 많은데 먹는 것으로 충분히 보충할 수 있습니다.

 

성장판에 영양 공급도 중요하지만 확실한 타겟을 잡고 적정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우리 아이의 부족한 영양분은 무엇인지 무엇을 보충해야 하는지 그것에 대한 체내 흡수율은 얼마인지 단순히 너무 많이 먹이기만 한다면 소아 비만이 오기 때문에 우리는 알고 먹일 필요성이 있습니다.

 

 

성장판 닫히는 순서

성장판의 위치는 뼈와 뼈 사이 마디마디 연결부위에 존재 합니다. 따라서 성장판 위치는 팔꿈치 무릎 어깨 척추 골반 손목 발목 손가락 발가락 등에 위치해 있습니다.

 

성장판 위치 중에서 성장에 가장 큰 기여를 하는 위치는 주로 하체쪽 고관절 무릎 발목 부위의 성장판이라고 보시면 되고 특히 이 중요 부위를 닫히게 되면 그냥 넘어가시면 안 되고 성장판 염증 타격 잔존 유무를 필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성장판 검사 시기를 꼭 지나치시면 안 됩니다!

 

성장판 닫히는 순서는 심장에서 혈액이 도달하는 반대인 즉 손가락 발가락 신체 부위 끝쪽부터 안쪽으로 손목 발목 팔꿈치 최종적으로는 무릎 고관절 척추 순으로 닫힌다고 하네요

 

성장판 자극 운동

성장판 자극 운동

 

성장판 키 큰 사례는 다들 아시는 내용이지만 군대가서도 키큰 사례를 들으셨을 것입니다. 이는 누구나 알고 있는 규칙적인 생활 올바른 식습관도 있지만 아침마다 조깅 같은 유산소 운동으로 자연적으로 성장판 자극 운동이 되는 것입니다.

 

이는 단순한 자극뿐만 아니라 원할한 혈액순환으로 인해 영양분 공급으로 이어 집니다. 단순히 먹는것은 운동을 하지 않으면 신체에서 더이상 영양소를 필요 하지 않기 때문에 운동은 소아비만까지 막을 수 있는 필수 불가결입니다.

성장판 자극 운동 - 줄넘기

성장판 자극운동 중에 하나인 줄넘기를 강력 추천합니다. 이유는 요즘 같은 시기에 서로 어울리지 않고 혼자서 어딘가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라고 생각 들고 유산소 운동에는 최적입니다.

 

다만 운동화를 푹신한 것을 사용하시고 무릎이나 발목 쪽에 너무 자극을 심하게 주시지 마시고 30분 이상이나 통증이 심하지 않을 정도로 하시면 좋겠습니다.

 

성장판 도움되는 운동 추천 - 배구 농구 스쿼시 테니스 산책 달리기 수영 축구 태권도

성장판 피해야 하는 운동 - 대표적으로 역도 또는 아무리 좋은 운동이라도 신체능력을 벗어난 무리한 운동

 

성장판 자극 운동 - 스트레칭

우리가 어렸을 적 부모님들이 쭉쭉이 마사지 다 도움이 되시는 거 아시죠 안 쓰는 신체부위에 자극과 이완을 적절히 주어야 혈액순환으로 인한 산소 공급이 필요하지요. 단순히 아이만 하는 게 아니고 부모님들도 옆에서 같이 집안에서 같이 놀이처럼 해주신다면 아이는 부모를 따라 하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같이 재미를 느낄 것이고 부모님들 또한 같이 건강을 분명히 가져가실 수 있는 일석이조입니다.

성장판 자극 마사지 지압

성장판 자극 마사지 - 지압

성장판 자극 혈자리 한 번씩 눌러주세요! 스트레칭과 마찬가지로 안 쓰던 부위를 자극해주시는 게 좋아요. 특히 발바닥이 같은 곳 혈자리는 신체 모든 부위와 연결돼있는 건 다들 하실 테니 대표적으로는 복사뼈와 아킬렉스건 사이에 움푹 들어간 곳 태계혈이 좋고요. 또 다른 좋은 곳은 발가락을 오므리면 발바닥에 (ㅅ) 자 모양으로 움푹 들어간 곳이 용천혈인데 이는 아이에게뿐만 아니고 성인에게도 기력을 회복하는 유명한 위치이니 아이와 놀이하듯이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피해야 하는 것 - 자세

올바르지 못한 자세는 아무리 운동을 하더라도 관절 부위에 무리를 주고 또한 성인이 되어서도 좋지 않으니 가급적 어렸을 때부터 공부할 때 앉고 특히 게임할 때 꾸부정한 자세를 올바르게 고치셔야 하고 특히 부모님들도 소파에서 드러눕는 모습을 보여주신다면 아이들도 따라 하시겠죠. 

 

성장판 도움되는 음식

성장판 도움되는 음식

성장판에 도움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주로 혈액순환 단백질 칼슘 위주로 구성이 되어있고 너무 많은 섭취량은 소아 비만에 취약하게 되므로 섭취량도 꼭 체크를 하시고 부모님들도 같이 웰빙 하게 드신다면 아이가 따라서 먹을 뿐만 아니라 가족 구성원 전체까지 건강이 따라가리라 믿습니다.

양배추

양배추 효능은 칼슘이 함유량이 많이 있어서 뼈가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장을 보호하는 역할이 있어서 피부 트러블에도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 효능은 많이 아시는 비타민C 대장급으로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 A B 칼륨 인등 다량의 섬유소까지 들어 있어 뼈와 아이 지능 발달에 좋습니다.

우유

우유 효능은 아시다시피 필수 불가 격이죠 하지만 우유를 못 먹는 아이를 위해서 저지방 우유를 택해서 먹여 보세요 그밖에 치즈 등등이 있으니 꼭 우리 아이가 반응이 없는지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멸치

멸치 효능은 대표적으로 타우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지방 콜레스테롤을 다운시켜주므로 비만예방에 효과가 크고 피자 치킨 같은 인스턴트를 즐겨 먹는 요즘 애들에게는 이 만한 식재료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달걀

달걀 효능은 성인들도 운동할 때 즐겨 먹는 완전식품이지요.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음식이니까 챙겨 드세요!

시금치

시금치 효능은 요오드 칼슘 등 함유되어서 좋은데 정말 주의하셔야 하실 점은 우유랑 같이 드시면 수석이 생기니까 시금치랑 우유는 유지방 같은 제품은 가급적이 아니고 피하셔야 합니다!

 

 마무리

성장판뿐만 아니라 어릴 때 바른자세 올바른 식습관은 나중에 성인이 되고 나서도 지속 될 확률이 많습니다. 그거 아십니까 어릴때 5세 이하에 소아비만이 되면은 한대 건너뛰어서 비만이 될 확률이 크다고 하네요. 필히 시기를 놓치지 마시고 지금부터 올바른 생활 방식 시작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