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엉뚱이 입니다.
쌍방울 유상증자 공시 일자가 2020.6.11일에 650억원 규모로 공시를 띄웠습니다.
향후 쌍방울 유상증자 후 주가 전망과 재료가 어떤것이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으셔서 이렇게 알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거라고 판단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쌍방울 주가 유상증자 및 숨은 테마 재료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쌍방울 유상증자 공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이 호재인지 악재인지 차츰 알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쌍방울은 익산을 모태로 성장한 기업입니다.
자회사인 남영비비안과 그래서 고향인 익산에서 300억원을 들여 덴탈 마스크를 생산하기 위해 6.2일 익산시와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단순히 덴탈마스크 생산뿐만 아닌 섬유산업의 기술 트렌드 변화에 따른 모델을 발굴할 예정으로 한것으로 귀추가 주목됩니다.
쌍방울 주가는 6월2일 MOU 발표가 있었음에도 별 반응이 없었습니다.
쌍방울 주가가 올라간 시점 어떠 한 이유로 올라 갔는지 알아 보시겠습니다.
쌍방을 주가 전망 재료 첫번째
쌍방울 유상증자 이것은 호재인지 악재인지 다른 기업을 비추어 보면은 보통 신사업으로 인한 투자를 하게 되면 호재로 분류하고 재무로 인한 유상증자면 악재로 분류를 하게 됩니다.
쌍방울 주가는 이 두가지 횡보를 다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반신반의 합니다.
과거 쌍방울은 유상증자를 한번 한적이 또 있습니다.
당시 쌍방울은 2012년 부터 중국 내수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3년간 투자를 해왔었는데 조금 더 공격적인 마켓 진출을 위해 약380억원 유상증자를 결정하게 되었고, 그 당시는 5천원에 달하는 최고가를 달리고 있었고 쌍방울의 모회사인 광림에서 전량을 청약계획을 했다고 발표 했었습니다.
당시 쌍방울 최고주가는 2가지가 겹쳤었습니다.
<광림 쌍방울 모회사 자회사>
당시 광림은 액면 분할까지 하면서 10배에 달하는 주가를 달리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반기문 친척 회사로 분류가 되면서 이지요
<쌍방울 중국진출>
당시 쌍방울 주가는 계속 올랐습니다.
광림의 최대주주 지분 비율도 있을 뿐더러 당시 중국의 보따리 상인 요우커는 한창 유행을 했었고 중국의 중자만 들어가도 엄청난 주가를 달렸었습니다.
쌍방울 주가 전망 재료 두번째
쌍방을 주가가 2번째로 위에 그림에서 보시면 4천원까지 피뢰침을 찍고 내려온적이 있습니다.
한창 제주도 땅값이 오른적이 있습니다.
중국 투자자들이 있었고 쌍방울 중국 금성그룹과 손잡고 제주도 리조트 추진소식에 약4천원까지 다시 올랐으며, 그 후로 사업지연 소식과 잘 되지 않는거 같아 주가는 점진적으로 내려왔습니다.
쌍방울 주가 전망 재료 세번째
쌍방울은 희토류 관련주 입니다.
과거 쌍방울 그룹은 부랴트공화국과 함께 희토류 MOU 체결을 하였습니다.
유니온 혜인과 같이 쌍방울 주가는 오른 전력이 있습니다.
쌍방울 주가 전망 재료 네번째
쌍방울은 애국주 관련주 입니다.
2020.6.2일 남영비비안과 익산과의 MOU체결보다는 몇일 후 모나미 신성통상 삼익악기 등 지소미아 애국테마를 등을 업고 쌍방울 주가는 상승을 하였습니다.
마지막 정리글
쌍방울 유상증자 호재?
쌍방울은 유상증자에 대해서 걱정이 많으신데 신사업 관련 유상증자에 성공한 회사를 보면 5G관련 신사업을 했던 쏠리드란 기업이 있습니다.
과거 유상증자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상승을 하였습니다.
이미 쌍방울 자회사인 남영비비안은 메디톡스코리아와 약 200억원 규모 마스크 공급계약을 체결하였고 이미 마스크 생산을 하고 공급을 하고있습니다.
정말 어려우면 자회사인 남영비비안 나노스도 있고 매각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쌍방울 유상증자 악재?
쌍방울은 중국 금성그룹과의 리조트 MOU였고 희토류도 MOU 였습니다. 이번만큼은 돈이 정말로 실제로 들어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회사 운영자금 및 재무구조 개선비용도 어느정도 일정량이 있습니다.
또한 쌍방울은 유상증자 후 유통주식이 아니더라도 주식수가 약 1억3천만정도 되어서 액면 합병을 하지 않는 이상 너무 많은게 아닌가 싶을 정도 입니다.
이상 쌍방울 유상증자 주가 전망 재료 테마를 알아 보았는데요.
신중한 결정을 하셔서 투자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