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기아 전기차 차량 공유 서비스 관련주 YW

by ★凸★ 2021. 6. 7.

기아 전기차 공유 서비스를 공공부문에 이어서 중소기업 상대로 평일 업무시간 이외에도 개인용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위블비즈 확대 운영한다고 했다.

 

기아 전기차 공유 서비스 관련주 YW

기아는 지난 3월 위블비즈 관련주 YW모바일과 전기차 픽업 충전 플랫폼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 MOU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위블비즈 서비스 과정에서 차량 이동 현황/충전 상태/예상 충전 시간 등의 정보가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전송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크게 높일 계획이다.

 

 

 

기아 전기차 픽업 충전 플랫폼 관련주 YW

특히, 양사는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EV6(이브시식스)’에 적용될 ‘디지털키(Digital Key)’ 기술과 연계하여 고객과 차량이 서로 다른 곳에 있는 경우에도, 즉 고객과 대리 충전 전담 직원의 비대면으로 차량 픽업 및 충전이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 디지털키가 적용되지 않은 기존 기아 EV 고객은 대리 충전 전담 직원에게 키를 직접 인계하여 서비스 이용 가능)

디지털키(Digital Key)란 실물 키가 아닌 애플리케이션으로 차 문을 ON/OFF 할 수 있는 장치

또한 서비스 과정에서 차량 이동 현황/충전 상태/예상 충전 시간 등의 정보가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전송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크게 높일 계획이다.

 

 

 

기아 전기차 충전 서비스 쏘카

온디맨드 전기차 충전 서비스는 낯익은 시스템이 아닙니다. 앞서 기아차는 쏘카(socar) 핸들러를 통해 전기차를 충전한 후 고객의 집 앞까지 가져다주는 서비스를 시행해주고 있습니다. 추후 전기차 단순 충전 이상으로 세차까지 확장영역을 통해 온디맨드 수요를 점차 넓혀 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기아 전기차 공유 충전 서비스
기아 전기차 공유 충전 플랫폼 

반응형

댓글